2014年05月28日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4)

日本語 English
제1장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의 개념

3. 문선명 총재님 리더십의 특성 요소

2) 애국심

문선명 총재께서는 자기의 나라를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은 하늘부모님(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다고 가르치셨다. (말씀선집, 199권, 185쪽-186쪽)

동경 유학 중 문 총재께서는 한국인 일본 유학생들의 리더로서 일재치하 한국의 독립운동을 이끌었다. 정의를 위해 죽기를 각오하신 문 총재께서는 유학생들의 활동에 대해서 뿐만아니라 심지어 그들이 저지르는 범죄까지도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매번 다짐하셨다. 이러한 유학생들의 애국운동으로 인해 일본 경찰은 문 총재께서 한국으로 귀국하실 때까지 한 달에 두 세 번씩 소환하여 취조했다. 그러나 문 총재님의 항일(抗日)은 결코 보복을 위해서가 아니었다. 일제의 식민지 정책에 대한 저항이었으며 일본인과 싸우지는 않았다. (사사키 타츠오, 문선명 목사의 생애 1,935-1,961, 1992, 4쪽)

문 총재께서는 “그 누구보다도 조국을 위해 눈물흘렸다. 그렇기 때문에 그 어떤 애국자도 부럽지 않다”라고 회고하셨다. (말씀선집, 155권, 317쪽-118쪽) 이와 같이 애국심은 문 총재님의 리더십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였다: "나라를 사랑 후에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다."

3) 인류를 위한 공부

문 총재께서는 "자기만을 위해 공부하는 사람은 지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심각하게 공부하라! 3천만명의 생사가 바로 이 세 문장과 이 한 페이지에 달려있다고 생각해 보라”고 가르치셨다. (말씀선집, 22권, 123쪽)

그렇기 때문에 문 총재께서는 원리를 규명하시기 위하여 수 년 간 하루에 열 두 시간 내지 열 네 시간 기도하시면서 피와 땀과 눈물을 쏟으셨던 것이다. 또한 3개 국어(한국어, 일본어, 영어)로 성경을 연구하시고 각 구절마다 의미를 비교해 가면서 읽으셨다. 문 총재님의 성경은 주석과 해설로 가득했다: “각 페이지마다 그리고 여백에 빼곡히 적어 놓은 글자에도 수많은 빨간 줄이 쳐져 있었다.” (아버님의 로정-21일 & 7일 세미나용, 카프, 7쪽)

참리더는 인류를 위해 심각하게 공부해야 한다. 왜냐하면 인류가 가야 할 참된 인생길을 발견해야 하기 때문이다.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2)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3)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5)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6)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7)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8)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9)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0)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2)
posted by cigtimes at 00:00| Comment(0) | 섭리스페셜 摂理スペシャル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書く
コチラ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