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年05月28日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5)

日本語 English
제1장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의 개념

3. 문선명 총재님 리더십의 특성 요소

4) 피와 땀과 눈물

문선명 총재께서는 눈물로써 세상을 변혁하는 것이 통일교의 전통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말씀선집 199권 185-186쪽) "눈물이 없는 리더는 사람을 지도할 수 없다." 그러므로 사람들을 울리기 위해서는 리더 자신이 먼저 많을 눈물을 흘려야 한다.

또한, 문 총재께서는 "하늘부모님(하나님)의 말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땀흘리는 자가 사람을 움직인다." "하늘부모님(하늘)은 학식있고 권세있는 자가 아니라, 십자가의 가시밭길을 평지로 만들기 위해 피눈물을 흘리면서 수고하는 자를 찾아 오신다"라고 역설하셨다. (뜻길, 복귀의 심정)

이와같이 피와 땀과 눈물은 참리더 스스로가 영육으로 삶의 변혁을 체휼하기 위한 것이며, 사람들이 그와같은 변혁을 체휼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는 리더십(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5) 강인한 체력

문 총재께서는 건강과 강인한 체력 관리에 만전을 기하셨기 때문에 언제나 씨름왕이었으며 만능 스포츠맨이었다. 문 총재께서 세상을 변혁하고 평화세계를 실현하고자 결심하셨지만, 만일 체력이 뒷밧침되지 않았더라면 큰 이상을 이룰 수 없었을 것이다. (말씀선집 85권 20쪽)

따라서, 참리더는 스스로를 준비하고 훈련함으로써 지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자격을 갖춘 리더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왜냐하면, 리더란 지치거나 자기의 사정을 생각할 수 없는 입장이기 때문이다.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2)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3)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4)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6)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7)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8)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9)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0)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2)
posted by cigtimes at 13:29| Comment(0) | 섭리스페셜 摂理スペシャル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書く
コチラ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