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年05月29日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6)

日本語 English
제1장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의 개념

3. 문선명 총재님 리더십의 특성 요소

5) 원수를 친구로 변혁하다

일본 유학 중 문선명 총재께서는 어느 누구보다도 일본을 더 사랑하셨다. 돈이 생기면 가진 돈을 몽땅 친구에게 주면서 일본을 사랑하는 조건을 세우셨다. 또한 때로는 약한 사람을 괴롭히는 폭력배들과 맞서 싸우기도 했다.

그 결과 많은 일본인 친구들이 문 총재님을 '최고의 친구'(오야붕, 親分)라 부르며 자기들의 비밀을 모두 털어놓았다.(=자연굴복) 문 총재께서는 "영웅이란 원수를 친구로 변혁하는(만드는) 사람이다. 참리더는 원수를 치기 전에 먼저 사랑해야 한다. 그와 반대로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참리더가 될 수 없다"라고 가르치셨다.

따라서, 참리더는 사랑으로 원수들을 변혁하여 그들이 자연스럽게 '흉금(비밀)을 몽땅 털어놓고' 진심으로 따라오게 해야 한다.

참고) "사랑은 원수를 친구로 변혁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마틴 루터 킹-

6) 극기

문 총재께서는 "내 자신을 주관하면 세상을 주관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시고(말씀선집 81권 145쪽), 극복해야 할 세 가지 욕망 즉 잠과 배고픔과 성욕을 주관함으로써 정신력을 강화시키고 육신의 욕망을 약화시키기 위해 훈련하셨다.

문 총재께서는 철야와 금식과 독신 생활을 하셨고, 매일 두 끼 식사에 서른살이 될 때까지 배고프지 않은 날이 없었다. 하지만 "배고픔을 생각하는 이상으로 조국과 하늘부모님(하나님)을 더 사랑하겠다"라고 결심하셨다.(=헝그리 정신)(말씀선집 15권 183-184쪽) 또한 항상 누더기 같은 옷을 입고 다니셨고 겨울에는 문밖에서 신문지를 덮고 잠을 잤다. 그리고 수많은 여자들의 유혹을 뿌리쳤다.

그러므로 참리더는 극기를 통해 자아 주관의 승리자가 됨으로써 사람들과 세상을 지도할 수 있는 것이다.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2)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3)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4)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5)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7)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8)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9)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0)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2)
posted by cigtimes at 00:00| Comment(0) | 섭리스페셜 摂理スペシャル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書く
コチラ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