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年05月31日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8)

日本語 English
3. 문선명 총재님 리더십의 특성 요소

10) 경험

문선명 총재께서는 가장 천한 자리에서부터 가장 귀한 자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 방식을 경험하셨다. 왜나하면 "누구보다도 일본을 사랑하겠다"라고 결심했기 때문이다. (사사키 타츠오(佐々木達雄), 문선명 목사의 생애 1935-1961, 1992, 5쪽) 그렇기 때문에 노동자들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사람들이 꺼려하는 일들을 도맡아 했고, 조선소나 비행기 회사에서 육체노동을 하면서 빈민가 가난한 사람들과 이가 득실거리는 이불을 덮고 자기도 했다. 농업의 아버지처럼 농사를 사랑했으며 일등 어부였다.

때로는 부자들의 생활상을 체험하기 위해 돈을 모아 두었다가 고급 호텔에 투숙하기도 했다. 또는 매춘부들의 사는 얘기를 들으려 동경 주점가에 들르기도 했다. 문 총재께서는 이러한 생활 체험들을 통해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자극을 받았다.(=도전정신)(CARP, 아버님의 로정-21일 & 7일 세미나용, 8쪽)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문 총재님의 인생 '철학'이 정립되었다. "남에게 베푼 것은 잊어버리고, 남한테서 대접받은 것은 절대 잊지 말라"라고 강조하셨고, 항상 노동자들이 일한 것 이상으로 웃돈을 얻어 주려고 노력하셨다. (CARP, 아버님의 로정-21일 & 7일 세미나용, 8쪽) 이와같이 문 총재께서는 노동자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노동자들의 아버지'가 되었다.

그러므로 '메시아형 참리더'는 인간의 모든 생활양식을 경험함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자신의 인격과 능력을 개발함으로써 자질을 갖춘 리더가 되어야 한다. 그리하여 사람들에 대한 총체적인 책임을 지고, 그들의 '슬픔을 기쁨으로 변혁'함으로써 그들을 구원할 수 있는 것이다.

11) 판단력

문 총재께서는 한 눈에 사람들의 성격을 판단할 수 있었다. "참리더는 사람의 성격을 연구하여 그/그녀 자신의 리더십을 개발해야 한다"라고 강조했으며, 안과 전문의가 눈만 보고 증상을 판별하듯이 참리더는 긍정적인 사람인지 부정적인 사람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관찰력(안목)을 갖춰야 한다고 가르치셨다.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2)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3)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4)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5)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6)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7)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9)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0)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1)
천일국 프로젝트 '변혁적 메시아 리더십'(12)
posted by cigtimes at 04:26| Comment(0) | 섭리스페셜 摂理スペシャル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書く
コチラ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