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年10月19日

【말씀】강대국과 매끄러운 관계 유지하며, 세계평화 발전시키는 베어링 되어야

1980년대 후반부터 북한은 핵보유 국가가 되려고 발버둥치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서방국가들은 선제공격이라도 하겠다고 을러대고 있었지요. 이렇게 극한으로만 치닫는다면 북한이 어떤 무리수를 둘지 몰랐습니다. 나는 어떻게든 북한과의 대화채널을 구축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북한이 세계적인 공신력을 가지려면 문 총재와 같은 보수 반공주의자를 친구로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북한을 설득했습니다. 김 주석은 "문 총재, 생각을 좀 해보시오. 내가 누구를 죽이려고 핵폭탄을 만들겠습니까? 동족을 죽이려고요? 내가 그런 사람처럼 보입니까? 핵이 평화적인 목적에만 쓰여야 한다는 데 나도 동의합니다. 문 총재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었으니 잘 될 겁니다" 하고 신선하게 대답했습니다.

1994년 7월 8일 갑자기 김일성 주석이 사망했습니다. 당시 남북관계는 최악의 국면이었습니다. 한국 땅에 패트리어트 미사일이 배치되고 미국에서는 영변의 핵시설을 파괴시키라는 강경파가 득세하면서 금세라도 전쟁이 일어날듯 상황이 급박했습니다. 북한은 일체의 외부 조문객을 받지 않겠다고 했지만, 나는 형제의 의를 맺었던 김 주석의 죽음을 애도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김 주석과 맺은 인연 덕분에 한반도의 핵 위기를 무사히 넘겼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때 조문은 단순한 예절에 그친 것이 아니었습니다. 민족의 운명을 생각하는 내 신의가 통한 덕에 그의 사후에 아들인 김정일 위원장도 우리가 보낸 조문사절을 받아들인 것입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사랑을 나누면 넘지 못할 벽이 없고 이루지 못할 꿈이 없습니다.

그날 이후 지금까지 북한과 우리 사이에는 특별한 관계가 지속되어 남북관계가 어려워질 때마다 힘을 다해 물고를 트는 역할을 맡아 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김일성 주석과 만나 진실한 마음을 통하며 신뢰를 쌓은 것이 그 뿌리입니다. 북한에 쌀을 주고 비료를 주는 것보다 사랑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진정을 다해 북한을 사랑하고 위할 때만 북한도 마음을 연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독일이 평화통일을 할 수 있었던 데에는 동독의 권력자들에게 '통일이 되더라도 생명이 위험하지 않다′라는 믿음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목숨이 보장되지 않았다면 동독의 통치자들이 그렇게 쉽게 통일의 문을 열어주지는 않았을 겁니다.

북한의 통치자들에게도 그러한 믿음을 주어야 합니다. 얼마전
일본에서 출판된 북한을 소재로 한 소설에서 차우세스쿠가 처형당하는 비디오를 수십 번씩 돌려 보며 '우리가 정권을 잃으면 저렇게 된다. 절대로 정권을 잃어서는안된다'고 절규하는 북한 통치자들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물론 일본 소설가의 상상이지만 그들의 현실적인 고민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을 해결해 주어야 통일이 빨리 옵니다.

고르바초프 대통령의 개혁정책을 지지하면서 소련과의 관계개선을 서둘렀고, 덩샤오핑의 중국 개혁개방 정책을 1980년대 후반부터 적극적으로 도왔습니다. 엔벤대학에 공과대학 설립을 후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중국 땅에 발을 디딘 후 ′텐안먼 사태'로 중국에 투자하려던 외국자본들이 속속 중국을 떠나갈 때에도 우리는 중국에 남아 광둥성 후이저우에 수억 달러를 투자하여 중국의 개혁개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세계4대 강국들의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접점에 있는 한반도는 이제 강대국들의 충돌을 막아가면서 세계의 번영과 평화를 위한 협력을 이끌어내는 중대한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한반도가 바로 강대국들과의 관계를 매끄럽게 유지하면서 세계평화를 발전시키는 베어링이 되어야 할 때입니다.
영적 왕국으로 끝날 것인가
【신부의 자격】왕님! 왕님! 하면 다인가? 인재와 재물을 준비해야지
타락인간은 무신론자요 공산주의자
인류역사는 하나님이 주관하시는가 사탄이 주관하는가
하나님은 누구 편일까
악을 이기는 자⇔악을 번식하는 자
참사랑 투입과 복귀
패배주의자냐 승리자냐
【문재인 대통령 내외의 90각도 인사】'민주화'와 '인권'에 대한 가장 강력한 메시지
【종·메 전설】'김금산이 김정은을 사로잡다' '북한의 미륵신앙이 부활한다'
【천일국 시국강연/김금산】'영연세' 출현! 이제 통일가의 통일이 시작된다!!
【2017년 총결산 구국대회/김금산】나라가 어려울 때 솔선해서 본을 보여주자
【구국총비상대책위 광화문대회/김금산】남북이 원수시하는 적폐 청산해야 평창 가는 길 열린다
posted by cigtimes at 07:00| Comment(0) | 섭리스페셜 摂理スペシャル | 更新情報をチェックする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書く
コチラをクリックしてください